질문
음악전공하고싶은데... 조언부탁드립니다!
circle 배세영 11개월전
안녕하세요.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인 여학생입니다. 공부는 잘 못하지만 예체능쪽을 다른 친구들보다 잘합니다. 예전부터 음악, 미술중에서 많이 고민을 해왔고, 몇달전까지만해도 미술학원을 찾아다녔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음악이 더 끌린다고 해야할까요. 지금까지 적성에 맞게보인건 미술이였습니다만, 음악이 너무 하고싶어졌어요. 노래는 잘 부르지 못하고 피아노는 6년 배웠구요, 지금도 쭉 집에서 쳐오고 있습니다. 클래식음악을 좋아해서 cd가끔듣고요, 베토벤이나 하이든같은 음악가들에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고 다른음악이론도.. 그냥 후에 대학을 가서도 음악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싶습니다.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음악교육학과 중에서도 피아노로 가고싶은데, Q : 음악교육학과를 가려면 미대입시준비처럼 학원을 따로 다녀야되나요? Q : 그리고 이젠 고2들어가는데 다른 예체능 애들은 야자때 빠지고 입시준비 학원 다닌다던데 저는 계속 영어수학학원 다니면서 일반애들이랑 똑같이 생활해도 되나요? 주위에 음악한다는 애들도 없고 거의 미술, 요리쪽이라.. 이게 제일 궁금하네요. Q : 아니면 시간날때마다 해야될 음악에 관련된 연습같은거라도 있을까요? 그리고 돈이나 그런거 상관없이 학원이면 드는 비용정도, 다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 학교 음악선생님이나, 저 처럼 음악전공하고 싶으신 분들, 답변기다릴게요. 도와 주세요.. 진로고민으로 걱정이네요.. PS. 피아노 전공으로 보시지마시고 단순히 음악교육학과로 생각해서 적어주세요..

좋아요 1 댓글수 3

댓글 3
iiiijijiiijijijijiiijji 2023년 5월 26일 3:27 오후

상위권 대학을 간다고 생각하면 빠른시기는 아니지요 정말 피아노가 너무나도 좋고, 나의 인생을 피아노에 올인하고싶다라는 생각이라면 전공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피아노의 길은 다른 악기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하고있고 실제로 입시경쟁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종이 한장차이로 입시에 실패하고 재수해야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우선 전공을 하던 취미로 하던 피아노곡이라면 많은 곡을 질리도록 들어보세요 따라서 노래를 부를수 있을정도까지요 그러면 나중에 피아노 연습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지금 좋은 선생을 만나야합니다. 시기가 늦은만큼 기초를 단단하게 해줄 선생이 필요하고 기초를 배운다는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치고싶은대로 하고싶은곡만 하는것은 취미일뿐이지 진정한 클래식의 길이 아니니까요. 음악교육과도 입시때는 똑같이 피아노전공과 다를바가 없는 입시곡으로 준비합니다. 단지 들어가서 음악교육을 배우는 시스템이니까요. 연습시간은 최소한 하루4시간 이상 공부는 3시간정도를 추천합니다.

좋아요 0

얌뱌뱌 2023년 5월 27일 7:40 오후

@배세영 현실을 말씀드리자면 일반고 친구들 사이에서 예체능을 잘하는 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고1이신데 음악, 미술 둘 중에 뭘 선택할지 고민하셨다는것부터가 전공을 할 정도까지 음악을 깊게 다뤄보신 적이 없는것 같다고 느껴져요. 고1이면 많이 늦으신 편입니다.. 피아노학원과 입시레슨은 차원이 다릅니다. 6년 배웠다고 하셨는데, 보통 전공하는 아이들은 그보다 훨씬 긴 시간을 입시레슨 받으며 자라왔을 겁니다. 단순히 음악을 좋아하는건지, 아니면 나는 정말 음악이 아니면 도저히 못 살 것 같은지 깊이 고민해보세요. 취미로 남기는게 오히려 더 행복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0

CHo 2023년 5월 28일 10:13 오후

@배세영 1. 입시 전문 학원 or 대부분 개인 레슨
2. 영어 수학까지 다니면서 입시 어려울 것 같네요 (이제서야 입시로 음악 한다면 하루 5시간 연습도 부족할 것 같네요..)
3. 음악 관련 연습이라기 보다 피아노 연습/ 이제야 음악 한다면 음악성 부족하실 수 밖에 없으셔서 틈날때마다 악보 보면서 다양한 음악 들어봐야 될 것 같네요
5.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이제야 입시를 하신다면 레슨도 많이 받으셔야 할 것 같아서 음악 쪽으로만 한달 100은 넘게 들어갈 것 같네요..

피아노 6년 배우셨댔는데 전공으로 배운것이 아니니, 거의 0에서 시작하는 거랑 비슷할 수 있어요.

좋아요 0

옴니스피아노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 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