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3 댓글수 3
팔근육보다는 손가락 힘이 중요하죠. 어차피 피아노는 팔에 힘을 주고 치는것도 아니니까요. 예고 분위기는 확실히 인문계보다 좋아요. 내신 따기도 훨씬 쉽구요. 좋은 예고 가시면 애들 거의 열심히 하니까 그 분위기 타서 열심리 하시면 실력 정말 많이 느실거에요. 선생님이. 정말. 제일. 중요합니다. 스펙 좋은 선생님도 좋지만 제대로 가르쳐주는 선생님께 찾아가세요. 얼마전 전공 시작할때부터 3년동안 배운 선생님 도저히 아닌것같아 선생님 바꿨어요. 선생님에 따라 학생 실력이 정말 차이가 많이납니다. 선생님만큼은 비싸도 제발 좋은분이랑 하세요..
좋아요 2
1. 손가락엔 근육이라 할만한 근육이 없어요. 손바닥에 많고, 손가락엔 인대 투성이죠. 손가락의 독립적 움직임으로 빠르게 움직일수 있으면 괜찮아요. 그치만 진짜 무게의 힘이 많이 필요한 작품은 아무래도 근육량이 높은 남자에게 유리할 수 있어요.// 2. 공부도 예술도 다른거 없어요...앞에 집중하세요. 성적 앞에 친구없어요.ㅋㅋㅋㅋ// 3. 서양명언 : 1000번의 혼자의 연습보단 단 한 번의 대가의 지도가 중요하다..
좋아요 2
pianoforte 2020년 4월 25일 3:40 오후
팔근육 많다고 피아노 잘치는건 아닌 것 같구요, 예고는 음악공부 할 때 인문계와 비교하면 훨씬 좋은 환경이구요 열등감같은건 별로 없었던것같고 느낀다면 더 노력하면 돼요 경쟁심은 당연히 생기지만 건강한 경쟁심인 것 같아요 주변 친구들 보면서 느낀점, 배운점도 많았다고 생각해요! 선생님 정말 젤 중요합니다 경력많고 무조건 실력있는 선생님 찾아가세요 나중에 후회합니다 ㅠㅠ
좋아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