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모던 걸 나 혜석

2021년 12월 16일 - 2021년 12월 16일

공연시간

2021년 12월 16일, 2021년 12월 16일

좌석 및 가격
문의전화

02-3272-2616

관람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

출연자

김동현

송다미

이장원

이한나

위정민

윤병삼

장지애 등

아티스트 소개

조은비, 한대섭, 안지은 등

프로그램 소개

[줄거리]

“여자도 사람이외다! 한순간 분출하는 감정에 흩뜨려지기도 하고 실수도 하는 그런 사람이외다. 남편의 아내가 되기 전에, 내 자식의 어미이기 전에 첫째로 나는 사람인 것이오.”



일본 도쿄여자미술전문학교 유화과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결혼 후 서울에서 최초로 유화 개인전을 열며 화가로서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된 나혜석! 그러나 임신한 몸으로 가사와 육아를 도맡으며 작업에 대한 한계를 느끼던 그녀에게, 세계 일주의 기회가 찾아와 남편 김우영과 함께 세계 일주를 떠난다.
더 큰 세상에 발을 딛으며 서구 여성들의 생활을 목격하고, 예술의 도시 파리에서 야수파, 인상주의, 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으며 그녀의 예술혼이 불타오르는데……. 그때, 외교관 최린과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되며 예술혼과 함께 불꽃 같은 사랑의 감정 또한 갖게 된다.


그러나 귀국 후, 그녀에게 닥친 시련. 최린과의 염문으로 김우영과 이혼하게 되면서 아이들을 두고 빈손으로 집을 떠나야 했던 그녀는 경제적 궁핍과 사회적 비난에 맞닥뜨리게 된다.


여성에게만 일방적으로 정조 관념을 지키라고 하는 사회의 관습을 비판하며 ‘이혼고백장’을 발표하지만 재능있는 예술가에게 쏟아졌던 찬사들은 싸늘한 비난으로 바뀐다. 자신의 작품 앞에 선 그녀, 타오르는 불꽃 앞에서 나지막하게 중얼거린다. 나, 혜석이오.

상세이미지

옴니스피아노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 Store Google Play